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국가기록관리혁신을 위한 협회원 및 기록공동체 의견 수렴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7. 11. 16. 17:46

 

한국기록전문가협회에서는 지난 9월 출범한 행정안전부 국가기록관리혁신 TF의 활동과 관련하여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1월 16일 기준) 총 5차례의 전체회의가 진행되었으며, 4차례 회의록이 국가기록원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국가기록관리혁신 TF 활동의 결과물은 백서 또는 보고서의 형태로 추후 공유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짧은 기간 많은 혁신과제를 다루어야 하는 동시에, 결과물을 도출해야 할 상황입니다. 국가기록관리혁신의 큰 그림을 만든다고 할지라도 시간과 사람이 절대적으로 부족할 것입니다. 어렵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해결책은 기록공동체의 집단지성을 통해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국가기록관리혁신은 기록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생각과 지혜가 함께했을 때 그 성과가 배가 될 것입니다.

한국기록전문가협회는 기록공동체 구성원의 생각과 지혜를 모아 국가기록관리혁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모든 분야에 의견을 구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회의록 등을 검토하여 기록관리 현장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과제 등을 중심으로 협회원과 기록공동체 구성원들의 지혜를 구하고자 합니다.

모아진 기록공동체의 생각과 지혜는 국가기록관리혁신 TF 최종회의(11월 24일) 이전에(11월 23일) TF에 전달 하는 동시에 기록공동체 구성원들과도 공유할 것입니다. 협회원 및 기록공동체 구성원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국가기록관리혁신 밀알이 되고 기록관리 현장의 변화와 발전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의견작성 링크>


*1차 의견수렴 기간 : 2017년 11월 16일(목) ~ 2017년 11월 22일(수)

*1차 의견수렴 기간 종료 후 추가 의견 수렴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작성시 유의사항

①국가기록관리혁신 TF 회의록 등을 검토 후 자유롭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②과제별 세부항목들은 효과적인 의견수렴을 위해 TF 회의록 등을 검토하여 일부 재구성하였습니다.

③일부 공공기관의 경우 의견작성 링크에 접속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PC에서 접속이 어려우실 경우 개인 스마트폰 등을 활용하여 작성 부탁드립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