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지부 및 분과 소식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충북지부 通信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1. 9. 20. 13:41

안녕하세요~ 한국기록전문가협회 간사 오동석입니다.

간만에 지역지부 소식을 전하게 되서 마음이 설레입니다. ㅎㅎ
 
충북지부에서 지역 소식을 전해와서 알려드립니다~

 충북지부에서는 지난 8월 이후 격월로 기록물분류기준표 정비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8월 2일 도청에서 첫번째 모임을 가지고 이후 모임의 방향에 대해 토론을 벌였습니다.

그 자리에서 정례회의의 목적을 기록물분류기준표를 각 시/군에서 통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는 것으로 하고,

처리과를 읍면동, 보건소, 사업소/의회, 본청, 처리과로 나누어 검토분석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보다 효율적인 토론을 위해서 충북을 두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하되 격월로 전체회의를 가져 권역별로 조사된 자료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9월 현재 읍면동 단위업무의 정리를 위하여 한 차례씩 권역별 회의를 진행하였고 조금 더 효율적인 분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단위업무를 팀(담당)별로 나누어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 10월에 도청에서 전체회의를 가지고 조사된 자료를 취합, 정리하고 이후 계획을 진행시켜 나갈 예정이라 합니다.

* 아마, 이번 제3회 기록인대회 포스터 세션에 이러한 내용을 포함하여 발표를 할 예정인 것 같습니다. 
* 이번, 기록인대회에서 각 지역지부 회원님들 많이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북지역, 그리고 다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지역지부 화이팅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