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제2회 대한민국 아키비스트 캠프 의견 수렴!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4. 5. 8. 15:29

안녕하세요.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사무국입니다.

우리 협회는 올 74() ~ 5() “2회 대한민국 아키비스트 캠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키비스트 캠프에 대한 기본계획을 회원님들께 알려드림과 동시에

회원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 본 계획()에 대한 많은 의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523일 까지)

 
*
기본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 : 2014. 7.4() ~ 5() (12)

- 장소 : 공주 한옥마을 (숙박제공)

- 주제 : “신망과 소명” (Our Response to the Public Confidence)

- 구성 : (가안) / 구성()은 확정안이 아닙니다. 


 이중에서

(1) 기조발표는 기록전문가들에 대한 사회적 믿음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사명의식과 책무에 관련된 내용으로 각 20분 정도의 발표 3개로 구성하려고 합니다.

(2) 개별발표는 기록관리 현장에 있거나 연구개발에 종사하고 있는 협회원들의 개인발표입니다. 본 주제와 관련한 내용뿐만 아니라, 현장의 주요 사업활동이나 연구내용들에 대한 소개, 사회 각 영역의 기록관리에 관한 비평 등이 자유롭게 논의될 것입니다.

(3) 기록사진콘테스트는 2013~2014 기간 중에 기록관리와 관련하여 협회원이 직접 촬영한 사진들을 사전에 접수받아서 최종적으로 (20편 정도를 대상으로) 함께 관람하면서 평가하여 시상하는 시간입니다.

(4) 윤리강령 채택은 사전에 착수한 한국기록전문가 윤리강령 개발의 성과를 발표하고 채택하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5) 이튿날은 세종시 지부 창립대회와 공주시 혹은 세종시 답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이외에도 협회에 보내는 편지등을 통해서 회원들이 협회에 요청하는 사항에 대한 사전 의견수렴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 또한, “추천도서교환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이 이미 읽으신 도서 중에 추천할만한 것들을 당일 혹은 사전에 제공하시면 서로 교환해가며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 등도 준비할 계획입니다.

* 이상의 간략한 계획을 말씀드렸습니다만, 좀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고 서로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는 유익한 모임이 되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함께 수정, 보완해가야겠습니다.

* 많은 관심과 의견제시를 요청드립니다. (523일까지)

* 의견을 제시해 주시는 방법은 아래 연락처로 자유롭게 주시거나 본 글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 이메일 : karma@archivists.or.kr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2010karma

- 전화/ 카카오톡 : 02-747-7268 / 010-3097-7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