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제3회 기록인대회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세션 사전 질문을 받습니다!!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1. 9. 20. 13:49

안녕하세요.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입니다.

추석 명절들은 잘 보내셨는지요.

협회에서는 이번 제3회 전국기록인대회에 "기록관리시스템(RMS) 표준모델의 원활한 도입과 운용전략"이라는 주제로 세션참가 예정입니다.

먼저, 중앙행정기관의 운영사례와 서울시의 RMS 도입과정에 대한 사례 발표, 그리고 종합토론을 통해 RMS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더불어 이미 RMS를 운영하고 있는 기관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면서~!......사전질문을 받습니다!

 

RMS를 도입해야해! 그런데 무엇부터 해야 하지? 누구한테 물어봐야 하지? 그런데 뭘 물어봐야 하지?

"RMS를 도입하라~" 하면 떠오를 질문들, 을 수집합니다. 시간상....발표자료에 담기는 어려울 듯 하지만 취합된 여러분들의 사전 궁금증들을 모아 발표자, 토론자분들과 공유하고 내실있는 토론내용으로 준비하는데 활용하려고 합니다.

RMS를 운영하시면서 겪었던 일들을 보내주셔도 감사합니다~

더불어 협회에서는 현재 RMS의 도입과 운영에 관련한 자료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RMS와 관련하여 갖고 계신 자료나 노하우, 요령? 팁? 등을 정보공유 차원에서 보내주시면 협회에서 편집, 정리하여 필요로 하는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하게 진행이 된다면 1차로 기록인대회 당일 세션 현장에서 RMS자료집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그 말은...원활하게 안되면 대회 이후 배포하겠다는 이야기이지요;;; 전국 곳곳에 숨어 계신, 알만한 사람들은 잘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절대 모르는 RMS 고수님들께도 부탁을 드립니다~_._)

 

여러분들의 RMS에 대한 궁금증, 그리고 나누고픈 정보와 이야기들을 협회로 보내 보내 주세요~(댓가는......나눔의 행복?;;)

 

보내실 곳, 또는 문의하실 곳은

1. 기록인광장 한국기록전문가협회게시판 131번 게시물에 답글로 달아주셔도 됩니다.
2. 첨부한 사전질문지를 작성하셔서 협회로 발송~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arma@archivists.or.kr /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99-8번지 소호빌딩 107호 / 02-747-7268

3. 첨부한 사전질문지를 작성하신 후 한국기록전문가협회 각 지역지부 대표나 간사님들께 보내주셔도 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