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협회리더십혁신특별위원회 회의결과 및 임시총회 안내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7. 1. 16. 15:09

지난 1월 14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협회리더십혁신특별위원회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는 사전에 공지된 협회 변화와 발전(안) (1~3안 및 기타의견)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전 의견조사 결과(총 60명 참여)는 아래와 같으며, 제2안과 제3안이 다수의 의견으로 이와 관련된 논의가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12(20.3%), 2: 17(28.8%), 3: 29(48.3%), 4: 2(3.4%)>


참여하신 분들은 대부분 협회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에 동의하셨으며,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씩 다른 의견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어려운 시간을 내주시어 특별위원회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특별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위에 첨부된 회의록을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협회 사무처 및 당연직 위원분들의 발언 내용만을 실명으로 기입했습니다.


협회리더쉽혁신특별위원회 회의록_20170114.pdf


특별위원회에서는 다수의 의견으로 확정된 제2안과 제3안을 임시총회에 상정하여 회원들의 의견을 묻기로 하였습니다. 각 안의 세부적인 내용은 임시총회 후 '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수정˙보완할 예정이며, 임시총회는 큰 틀에서의 변화 만을 확정하고 그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의견교환을 위해 바쁘시더라도 임시총회에 참석하셔서 협회 발전방안을 함께 논의해 주시길 바라며, 참석이 어려우신 정회원께서는 위임장을 부탁드립니다.


<임시총회 안내 및 위임장 다운로드 바로가기>


<임시총회 이후 향후 주요 일정>

 - 제2안 또는 제3안에 대한 의견 수렴 후 다수 선택안 채택

 - 선택안에 대한 정관개정 또는 협회 운영방안 개선 작업 진행(특별위원회 중심)

 - 정기총회 이전 정관개정(안) 또는 협회 운영방안 개선(안) 회원 사전공지

 - 정기총회(2월 18일 예정)를 통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