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협회원분들에게 드리는 글]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사단법인이 되다!👏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22. 2. 14. 16:38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간사 박효은입니다. 

한국기록전문가협회는 기록전문가의 커뮤니티를 지향하기 위해 2010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2년간 '기록'의 가치를 수호하고 기록을 관리하는 '기록전문가'의 권익 보호와 직업윤리 신장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많은 협회원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2022년부터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는 기록전문가의 권익 보호와 직업윤리 신장을 위한 전문성 함양을 이어가고 과거,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기록'과 '기록전문가' 나아가 시민, 기록관, 아카이브를 '연결'하여 함께 나아가는 것을 새로운 비전 및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에 "이어주다"를 협회의 브랜딩으로 삼고 이를 담은 새로운 로고를 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로고는 기록전문가를 나타내는 원형 심볼과 소통을 의미하는 말풍선 심볼을 연속적으로 배치하여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가 기록과 기록전문가, 시민, 기록관, 아카이브를 이어주고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협회의 법인화에 따라 새로운 로고 제작해서 기존 'KARMA LETTER'도 명칭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협회의 새로운 출발을 맞이해서 사무실 이전, 홈페이지 개편, 협회 아카이브 오픈 등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함께 지켜봐 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세가 거센 요즘, 건강에 특히 유의하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