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협회비 납부 및 정회원 전환 안내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4. 2. 6. 17:13

협회비 납부 및 정회원 전환 안내 


안녕하십니까.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사무국장 박종연입니다.

입춘이 지났지만 아직도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회원님들 추위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회원님들께 다시 글을 올린 이유는 협회비 납부와 정회원 전환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함입니다.

지난 제4차 정기총회를 통해 알려드린 바와 같이 현재 협회 재정이 매우 어려운 상태입니다. 협회 창립이래로 수입과 지출은 40만원 이상 매월 적자였으며, 이를 창립 당시 종자돈과 후원금, 대출금 등으로 메워왔습니다. 그러나 이마저도 이젠 바닥난 상태입니다.

재정운영 문제는 응당 사무처에서 회원관리를 잘 하지 못한 것이 문제입니다. 더 많은 회원을 유치하고 기존 회원들에게 많은 것들을 돌려주면서 함께 할 수 있게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에도 재정적인 제약이 따르는 것은 사실입니다. 인력으로 만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 사무처에서는 협회 재정정상화 방안을 모색하였고, 이를 위해 그 동안 개별적으로 공지하였던 미납회비 납입 및 정회원 전환에 대한 안내를 공개적인 사업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미납된 회비 총 18,990,000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받고자 합니다. 그리고 학생회원의 정회원 전환을 추진하여 정회원 수를 증가시켜 협회 재정안정화의 시작점을 만들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회원님들께 감히 부탁드립니다.

 

미납회비를 납부해주십시오.

모든 미납회비 전액을 납부 안하셔도 됩니다. 
개별적으로 미납회비에 대한 공지를 받으신 후 미납금액의 50%만 납부해 주시면 됩니다. 장기미납이 계속될 경우 회원관리규정에 의해 준회원으로 전환되실 수 있습니다.
 

회비 출금계좌를 확인해주십시오.

자동이체로 회비 출금을 약정해 주셨다면, 회비가 정상적으로 출금되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회비가 출금되지 않고 있으시다면 추후 개별적으로 받으실 협회 공지를 통해 납부계좌를 변경 또는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이체를 해주십시오.

월 계좌이체를 약정하셨다면 이체를 부탁드립니다. 
월 계좌이체가 어려우시다면 자동이체로 전환하셔도 됩니다.
월 계좌이체는 회원님과 협회의 자율적인 약속입니다.
 

정회원으로 전환해주십시오.

졸업하셨는데 아직도 학생회원이시다면 정회원으로 전환해 주십시오.
정회원은 협회의 힘입니다.
정회원이 되어 주십시오.


학생회비를 납입해주십시오.

학생회비는 학생신분일 경우 매년 납입하는 것입니다.
1회 납입으로 학생회원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실 수는 없습니다.
학생회원은 협회의 미래입니다.

 

위의 다섯 가지 요청은 협회가 부자가 되기 위한 요청이 아닙니다. 회원님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한 협회의 열정입니다. 추후 협회에서 개별적으로 보내드릴 안내에 회원님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2월 6일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사무국장 박종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