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회원여러분들의 투고를 기다립니다.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2. 5. 30. 09:46

안녕하세요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출판홍보국 김효진입니다.

많은 기록인 여러분이 관심 가져주시고 도와주셔서 협회블로그와 협회 페이스북 페이지가 많이 시끌벅적해졌습니다.

와중에 항상 마음에 걸린 것이 '블로그'라는 매체의 특성상 회원 여러분들이 글을 쓰고 의견을 제시할 마땅한 공간이 없다는 점이었는데요, 그래서 2012년 하반기부터는 회원 여러분들의 글을 받아 협회 블로그에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특정한 주제는 없습니다.

'기록인 칼럼'의 매월 주제에 맞춰주셔도 좋구요, 기록관리와 관련된 논문, 수업, 세미나 및 친목, 지역 모임 후기도 적극 환영하며 협회에 대한 쓴소리도 좋습니다.

그 밖에 기록관리와 전혀 관계없는 소소한 일상사나 기록인들 간에 나누고 싶은 글, 타 학문, 분야에 대한 글도 주시면 좋겠습니다.

2. 특정한 형식에 구애받지 않으려합니다.

'기록인 칼럼'과 같은 칼럼 형식도 좋구요, 기사, 논문 형식도 좋고 시, 소설, 수필, 만화!! 형식도 신선할 것 같네요. 연재 형식에 도전할 분도 계실까요? ^^ 

레이아웃은 현재의 '기록인 칼럼'과 동일하게 합니다. 이게 마음에 안드실 경우, 직접 만들어주셔도 반영하겠습니다. 단, 블로그에 반영이 가능한 HTML 형식으로 만들어주세요^^ 

3. 본명을 밝히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본명, 필명 어느 쪽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필명을 쓰실 경우 비밀 보장해드립니다. 그러나 내용에서 유추할 수 있는 경우는 어쩔 수 없겠네요^^

4. 특정 개인을 향한 비방이나 욕설, 폭언이 포함된 경우 포스팅하지 않습니다.

설명이 없어도 이해하시겠지요?

5. 글 뿐만 아니라 협회 및 기록인 모임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도 보내주세요.

만천하에 공개되도 무방한 사진들을 '선별하여' '수정해서' 보내주세요. 저는 포토샵 같은거 할 줄 모르니 '이쁘게 편집해서 올려주세요~' 라는 요청은 단호히 무시합니다. 

일시와 장소, 모임 명, 등장인물 등 최소한의 메타데이터도 함께 보내주시면 정리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보내주신 사진들은 협회 블로그에 게시되며 차후 협회 홍보물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전동의는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6. 글/사진을 주실 메일은 write@archivists.or.kr 입니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에서 전문가협회라는 이름이, 여러분들의 회비가 아깝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마음에 드는 부분은 칭찬해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질타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참여를 쌍수를 들고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