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지부 및 분과 소식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지역지부 안내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1. 4. 21. 14:27

안녕하세요. 한국기록전문가협회입니다.

회원님들의 소속지역지부와 관련하여 안내 말씀이 있어 이렇게 연락을 드립니다.

나의 지역지부는 어디일까요?
회원 여러분의 지역지부는 어디인가요? ^^

한국기록전문가협회의 지역지부는 협회 조직운영의 허리이자 핵심입니다. 협회 지역지부는,

① 협회 회원의 소속 지역과 협회에 대한 이해와 요구, 필요에 의해 만들어지는 모임.
② 현장과 밀착한 협회 회원 전문역량의 축적, 숙성, 발현의 무대
③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의사소통, 의사결정의 권리와 의무를 지닌 허리
④ 회원들이 선출한 지역지부 대표가 협회 운영위원회에 참여하여 협회를 운영하고 책임을 지는 단위.
⑤ 지역기록공동체의 중심 또는 그 자체를 지향합니다.

지역지부는 광역시․도를 기준으로 구성되며 지역현황과 회원들의 자율의사에 따라 통합지부, 분할지부로 설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부아래에 지회를 둘 수 있습니다. 협회의 모든 회원들은 반드시 1개의 지역지부에 속하여 회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2010년 11월 협회 창립 이후 각 지역에서는 지역지부 설립을 위한 초동모임들을 진행해 왔습니다. 결과 제주를 제외한 10개 지역에서 초동모임을 진행하고 지역지부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이후 지역지부는 (지역지부 대표들로 구성된)협회 운영위원회가 제정하는 지역지부 설립과 운영 규정에 따라 설립절차를 밟게 될 것입니다.

이에 먼저 회원님들이 소속 지역지부를 확인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협회에서는 회원가입신청서의 주소지, 근무처, 소속대학원(학생회원의 경우) 정보를 기준으로 임의로 소속 지역지부를 구분하였습니다.

메일로 보내드린 회원님들의 소속 지역지부 구분 현황을 확인하시고, 소속 지역지부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요청사항을 협회에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요청사항은,

① 지역지부 대표 또는 간사 연락처(소식지 log人-8호 첨부파일 참조)
① 한국기록전문가협회 홈페이지 방명록(http://archivists.or.kr/)
② 다음 까페 ‘기록인광장’의 ‘한국기록전문가협회’게시판
③ 협회 이메일(leeyj@archivists.or.kr) 중 1곳으로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회원번호와 이름, 요청사항을 적어 보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이 선택, 확인해 주시는 지역지부가 앞으로 회원님들의 주 활동무대가 될 것입니다. 지역지부의 원활한 설립과 활동을 위해 지역지부와 협회에 대한 회원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의사표현, 참여활동을 부탁드립니다.


협회 사무처에서도 협회 발전과 회원 권익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