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기록관리계 소식

[명지대학교] 제29회 기록실버랩콜로키움 개최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9. 5. 11:49
안녕하세요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청명한 달빛아래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이 되었습니다.

명지대학교 디지털아카이빙연구소 ·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에서 공동 주최하는 2012년 2학기 기록실버랩콜로키움 기획주제는 "포스트모더니즘과 아카이브"입니다.

그 첫 번째 순서로 9월 12일(수) 오후 7시에 개최되는 콜로키움의 1세션 발표 주제는 ‘아카이브의 본질에 대한 제고 -푸코와 데리다의 아카이브 개념’ 라는 제목으로 고려대 철학연구소 허경 연구교수님의 발표가 있겠습니다.

아울러 2세션 발표는 ‘전자기록 환경에서 ‘기록의 정치학’에 관한 이론적 검토’ 라는 제목으로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대학원 박사과정인 김장환 선생님의 발표가 있겠습니다.

가을의 초입인 9월의 일교차에 감기조심하시길 바라며 자리에 참석하시여 좋은 학문적 논의를 공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그램 개요
일 시 : 2012년 9월 12일 (수)19:00 ~ 21:00
장 소 : 명지대학교 행정동 3층 대회의실
주 최 : 명지대학교 디지털아카이빙연구소 ·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원우회

 ▪ 대 상

- 기관/기업/민간단체 기록관리 담당자 및 관련 종사자
- 기록과 역사, 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인
- 학생(대학생/대학원생) 및 단체

 ▪ 교육 참가비 : 무료


 ▪ 발표자

 [제 1발표]
아카이브의 본질에 대한 제고 -푸코와 데리다의 아카이브 개념 – 허경(고려대 철학연구소 연구교수 )

 [제 2발표]
전자기록 환경에서 ‘기록의 정치학’에 관한 이론적 검토 - 김장환 (국회 기록연구사;명지대 박사과정)


접수 안내
접수기간 : 2012년 9월 03일 ~ 2012년 9월 11일
접수방법 : 첨부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cokese7en@hanmail.net’로 이메일 송부
접수문의 : 황선도 연구원 (연락처 02-300-1845~6)

 오시는 길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링크 클릭)

 
- 자가용 이용 시 미리 말씀해주시면, 주차 요금 50% 할인 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