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기록관리계 소식(374)
-
[안내] 한국외대 제74회 기록학연구센터 콜로키움 2017.10.16
-
제9회 전국기록인대회 공식 포스터 확정 및 포스터세션 추가 모집
제9회 전국기록인대회 공식포스터가 확정되었습니다!지난 9월 28일부터 오늘(10월 12일)까지 진행된 포스터 선정 투표는 총 136명이 참여하였으며, 이중 41.9%(57표)를 획득한 3번 포스터가 제9회 전국기록인대회 공식포스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제9회 전국기록인대회 포스터 선정 투표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약 3주 앞으로 다가온 제9회 전국기록인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사전 참가신청은 10월 18일(수) ~ 31일(화)입니다.(참가비 : 사전신청 2만원 / 현장신청 4만원) 이와 더불어 포스터세션 참가신청을 추가로 받습니다. 포스터 세션(11/4 진행) - 포스터 세션은 별도의 심사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올해 포스터 세션은 아이디어를 통해 소통하는 취지로 열리는 것이어서 단순히 기관..
2017.10.12 -
한국기록학회 제118회 월례발표회 안내
한국기록학회에서 오는 10월 14일에 제118회 월례발표회를 개최합니다.이번 월례발표회는 현장 실무자 및 학계 관계자와 함께"국회의 기록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화 종합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고 합니다.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17년 10월 14일 (토) 14:00○ 장소 :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 118호○ 주제 : 국회의 기록관리 방안● 사회 : 한은정(성북강북교육지원청)● 발표 및 종합토론 - 발표1: 국회의원 기록관리 방안 - 김장환(국회도서관 국회기록보존소) - 발표2: 국회의원 개인기록의 기록화전략 - 장주영(경북대) - 발표3: 국회 기록보존센터 건립에 관한 연구 - 박성진(국회도서관 국회기록보존소) - 종합토론: 고선미(법원도서관), 김유승(중앙대..
2017.09.28 -
[안내] 차세대 전자기록관리 모델 재설계 2차 워크숍
2차 워크숍 안내 국가기록원 R&D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2차 워크숍이 9월 26일(화) 13:30 ~ 17:30 까지 정부대전청사 대회의실(3동 204호)에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부탁드립니다. * 문의 : 주현미 (명지대학교 디지털아카이빙연구소 책임연구원) 02-300-1845, juhm@rikar.org* 참여신청 : https://goo.gl/forms/d605qpokJqt9imZZ2
2017.09.25 -
[재안내]유네스코 세계 인권기록 국제학술회의 안내
2017년 9월 2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유네스코 세계 인권기록 국제학술회의]가 개최됩니다.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인권기록, 책임과 정의 구현의 매개체"라는 의제로 아래와 같은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한 인권기록관의 역할 진실과 책임의 규명을 위한 인권기록의 관리와 활용 인권기록과 보편적 정의 인권기록 : 도전과제와 나아갈 길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및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7.09.18 -
[안내] 서울특별시서부교육역사기록물 수집 공모전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에서 역사기록물 수집 공모를 하고 있습니다. - 접수기간 : 2017년 9월 18일(월) ~ 2017년 10월 20일(금) 18:00- 공모자격 : 누구나- 공모분야 : 학교교육 및 학교생활 관련 모든 기록물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되어 있는 포스터와 리플렛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