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공지사항(170)
-
[소개] 부산지역 기록전문가 모임 <두레> - 제1회 부산기록인 아우르기 개최에 붙여
부산지역 기록전문가 모임 2013. 1. 1. 현재 부산지역 역사기록관, 광역시청, 광역시교육청, 지자체, 교육지원청, 공사공단, 기타공공기관 및 대학에는 대부분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가진 33명의 기록물관리전문요원이 배치되어 활동 중입니다. 또한 부산지역에는 부산대와 신라대 2개 대학원에 기록학 전공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기관에서 현장체험학습 등으로 실무를 익혀 졸업하여 기관에 배치되고 있습니다. 현직에 있는 기록물관리전문요원이 점차 늘어나다보니 기록관리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지역 내에서의 협력과 좋은 방안들에 대한 공유가 필요함을 인식하였고, 부산지역 각 기관에서 활동 중인 기록물관리전문요원들은 행정청이나 교육청 등의 그룹으로 나뉘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비정기적인 모임을 통..
2013.03.11 -
제1회 부산 기록인 아우르기 2차공지 2013.03.08
-
제1회 부산 기록인 아우르기 - 부산지역 기록관리의 현재와 미래- 2013.02.26
-
졸업과 입학을 앞둔 여러분들께 드리는 말씀 2013.02.18
-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제2대 회장 취임인사 - 이원규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1월 19일 제3차 정기총회를 통하여 제2대 회장으로 선출된 이원규입니다. 토요일 늦은 오후 총회장을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배려해주신 회원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첫 선출 과정을 함께 지켜준 학생회원 여러분들도 감사합니다. 지난 2년간 회원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이 얼마나 뜨거운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집행부에 참여하고 있는 담당자들의 헌신적인 노력도 직접 대할 수 있었습니다. 처한 여건이나 연륜에 비하자면 크나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하겠습니다. 제1기 집행부의 모든 스태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협회는 4백여 회원의 꿈을 모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국의 공공기관과 대학, 기업, 단체 등에 종사하는 기록전문가를 망라하고 ..
2013.01.21 -
2013년 한국기록전문가협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로운 태양이 떠오르기를 기대하며 맞이하는 새해입니다. 회원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 그리고 일하시는 곳에 희망과 평화가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아 몇 가지 소원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먼저 동북아시아에 고조되는 갈등이 해소되고 평화가 정착되기를, 특히 남북 관계가 정상화되어 걱정 없이 살아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봅니다. 또한 거의 파열 직전에까지 이른 계층 간의 불균형 현상이 해소되어 평등하고 정의로운 사회가 되길 기원해 봅니다. 그래서 사람이 사람 대우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되길, 특히 무엇보다도 우리 기록전문가들이 전문가로서 인정받고 안정된 지위에서 일할 수 있는 새해가 되길 소원합니다. 우리의 힘으로 시민들이 누리는 권리가 더 커지기를 희망합니다. 어둠 속에서도 빛을 찾으며, 간난..
2013.01.07